울주군, 구직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 지원
울주군, 구직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 지원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0.11.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음길」전직지원, 「와우디랩」구직자 디자인씽킹 -

울주군은 오는 20일까지 울산시와 5개 구·군이 주최하는 2020 울산 온라인 일자리박람회에서 울주군 구직자를 위한「이음길」전직(재취업)지원 콘텐츠와「와우디랩」의 구직자 디자인 씽킹 온라인 교육을 부대행사로 마련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박람회로 진행되며, 울주군에서는 청·장년 (재)구직자, 경력단절여성, 베이비부머 은퇴(예정)자들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필요한 부대행사를 제공하고 있다.

「이음길」의 전직(재취업)지원 콘텐츠는 2020년 4월 고령자고용법 시행령 개정으로 전직(재취업)지원이 의무화되면서 울주군 내 급증하는 고령 인력의 노동시장에서 활동기간을 늘리고, 퇴직 후 제 2, 제3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인생 설계에 도움을 준다.

또한「와우디랩」의 구직자 디자인 씽킹 온라인 교육은 창의성과 열린 사고, 틈을 만들어내는 유연함과 새로운 관점의 상황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콘텐츠로 현 시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키우고 Start-Up 기업인을 위해 준비했다.

울주군 관계자는“박람회 기간뿐 아니라 상시적으로 일자리안내센터를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적극적인 상담, 상호 간 다양한 정보 제공 및 맞춤형 연계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군민의 일자리 창출과 연계를 활성화하는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울주군일자리안내지원센터(☎052-204-1356~9)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