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비대면 유용미생물(EM) 무인보급기 사용확대
기장군, 비대면 유용미생물(EM) 무인보급기 사용확대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1.04.2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활 속의 환경지킴이! 유용미생물(EM) 무인보급기 8개소 설치
- 기장군민 누구나 365일 무상으로 유용미생물(EM) 사용 가능
- 유용미생물(EM) 집중사용 홍보캠페인(4.21.~4.30.) 실시
일광신도시에 설치된 유용미생물(EM) 무인보급기 ⓒ양산타임스
일광신도시에 설치된 유용미생물(EM) 무인보급기 ⓒ양산타임스

기장군은 쾌적한 생활환경개선을 위해 기장군민 누구나 365일 무상으로 쉽게 유용미생물(EM)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유용미생물(EM) 무인보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기장군은 무인보급기 사용을 확대하고자 올해 3월 △기장시장 공영주차장, △일광자이1단지~2단지 사이 보행자도로, △정관읍행정복지센터 등 3개소에 유용미생물(EM) 무인보급기를 추가 설치했다.

이로써 총 8개소의 유용미생물(EM) 무인보급기가 ▲(기장읍) 기장읍행정복지센터,기장시장 공영주차장, ▲(정관읍) 정관읍행정복지센터,보건지소, ▲(장안읍) 장안읍행정복지센터, ▲(일광면) 일광면행정복지센터,일광자이1단지~2단지 사이 보행자도로, ▲(철마면) 철마면주민자치센터에 설치되어 있다.

또한 유용미생물(EM) 보급확대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배양장 입구에도 키오스크식 비대면 분주시스템이 운영 중이다.

기장군은 4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유용미생물(EM) 집중사용 홍보캠페인을 실시해, EM 샘플(350㎖) 1만개, 홍보물 2만장을 배포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유용미생물(EM)은 생활 속의 환경지킴이로서 악취제거, 수질환경정화, 세제절약, 식물관리 등 일상생활에서 활용하는 범위가 넓다. 청정한 기장군을 위해 유용미생물(EM) 생산보급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인보급기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2리터용 빈 페트병을 준비해야 한다. 공급버튼을 누르면 1.5리터의 유용미생물(EM) 원액이 배출되므로 작은 용기를 준비하면 흘러넘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유용미생물(EM)은 일상생활 속 악취제거, 집안 청소, 실내식물 및 텃밭 가꾸기 등에 활용 가능하며 사용할 때는 용도별로 희석배수를 준수해서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음식물쓰레기 냄새제거에는 유용미생물(EM) 원액 또는 물에 100배 희석하여 뿌리면 효과적이다. 유통기간은 3개월 이내로 상온 또는 냉장보관하면 된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