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콩나물재배 키트 지원
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콩나물재배 키트 지원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1.05.1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저소득 홀몸어르신 100명에 콩나물재배 키트 지원 -
콩나물 재배키트 지원ⓒ양산타임스
콩나물 재배키트 지원ⓒ양산타임스
콩나물 재배키트 지원ⓒ양산타임스
콩나물 재배키트 지원ⓒ양산타임스

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진우, 공공위원장 최월선)는 5월 14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100세대에 콩나물 재배 키트를 전달했다.

콩나물 재배 키트 지원사업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경로당 등 시설이 장기 휴관되고 외출이 어려워짐에 따라 사회적 교류가 줄어든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평산동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홀몸어르신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을 우선으로 100세대를 선정했으며, 지원된 콩나물재배 키트는 가정에서 쉽게 키울 수 있고, 식재료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재배키트는 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에서 각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으며, 재배방법을 안내하고 안부인사도 함께 전했다.

김진우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삶의 활력을 찾으실 수 있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월선 평산동장은 “앞으로도 독거어르신의 정서적 어려움까지도 맞춤형으로 해결하는 복지서비스를 꾸준히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평산동 협의체는 행복愛찬 밑반찬 지원 사업 및 십시일반 텃밭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