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은 코로나발 채용절벽 극복을 위해 기장군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장군 온택트 청년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온택트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채용 등 변화하는 채용방식에 대비하고 국가직무능력표준(NSC)에 대한 학습 및 훈련으로 청년들의 취업준비를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는 오는 6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비대면 실시간·녹화 강의, 비대면 1:1 멘토링, 설문조사 과정으로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 △2021 채용시장 이슈와 취업전략 구축(일반기업 및 공공기관) △직무형 입사지원서 작성법 △역량형 면접전략과 대응 △비대면 모의면접으로 구성된다.
기장군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신청기한은 6월 22일까지이다. 단, 6월 14일까지 신청 인원이 미달될 시에는 6월 15일부터 22일까지 부산시 거주 청년도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모집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아카데미 교육대상 및 안내 등 세부사항은 기장군 홈페이지 알림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참여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kadb75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시기에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쌓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라고 말했다.
※ 문의처: 기장군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기획팀 (051) 709-4394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