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좋아하는 걷기 길 있으세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걷기 길 있으세요?”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1.06.0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 『나만의 1호 걷기 길』시민 이벤트 실시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도시에 건강을 담다! 라는 슬로건 아래 ‘양산, 걷기 좋은 길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민대상 『나만의 1호 걷기 길』이벤트를 실시한다.

걷기는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신체활동으로 신체활동의 기회가 점점 줄어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비만예방, 체중감량, 허리근육강화, 스트레스 해소 등에 꼭 필요하고 특히, 코로나19로 시민들의 신체활동 감소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양산시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걷기 길 1호를 소개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9일부터 6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나만의 1호 걷기 길을 방문하여 시작지점과 끝지점에서 본인 얼굴이 나오는 인증사진을 촬영하고 ▲네이버 참여폼 (http://naver.me/F8KCgvjM)에 사진첨부 및 길 소개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선착순 50명에게는 건강관리용품(스마트 줄넘기)이 상품으로 지급되고 7월 5일부터 7월 9일까지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 될 예정이다.

정계영 건강증진과장은“우리시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이 공존하는 도시로 걷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산책로 등을 찾는 시민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특색 있는 길, 시민들이 많이 걷고 좋아하는 길을 발굴하여 많은 시민들이 걷기를 통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