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박물관, 7월 1일부터 운영 재개
양산시립박물관, 7월 1일부터 운영 재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1.06.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 방역수칙 준수 만전 -
양산 시립 박물관 전경 ⓒ양산타임스
양산 시립 박물관 전경 ⓒ양산타임스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코로나19확산으로 중단되었던 박물관 시설 운영을 오는 7월 1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정부의 거리두기 개편에 따른 것으로 주요 개편으로는 단체 관람 및 전시해설, 대관, 가족영화상영, 청소년봉사활동 재개 등이다.

우선, 단체관람 및 전시해설은 2일 전까지 온라인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입장 인원이 제한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됐던 시설 대관 운영도 재개된다. 대관 신청은 7월 1일(목)부터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용예정일 두 달 전부터 접수 가능하다. 다만, 박물관 대강당(40석) 및 양산문화원 공연장(100석) 좌석 수가 제한되며, 주최측은 방역수칙 준수 철저 및 코로나19 방역에 총력을 협조해야 한다.

이밖에도 청소년 봉사활동 운영 재개, 3D영상 및 주말가족영화 상영 등 박물관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양산시립박물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내부시설에 대한 수시 소독과 출입자 명부 관리 철저 등 방역 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박물관 시설 운영을 1년 여 만에 재개하게 되었다”며 “방역을 최우선으로 해 운영하는 만큼 관람객들도 방역 지침을 꼭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박물관 시설 운영 관련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나 운영담당(☎055-392-3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