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지역아동센터 설치 연계 추진 업무협약
양산시립지역아동센터 설치 연계 추진 업무협약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1.07.0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양산교육지원청, 물금유치원 부지 돌봄시설 설치 상호협력 -
아동센터 설치 연계 추진 업무협약ⓒ양산타임스
아동센터 설치 연계 추진 업무협약ⓒ양산타임스
아동센터 설치 연계 추진 업무협약ⓒ양산타임스
아동센터 설치 연계 추진 업무협약ⓒ양산타임스

양산시(시장 김일권)는 2일 경남양산교육지원청과 물금유치원 내 양산시립지역아동센터 설치 연계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물금유치원 부지에 돌봄시설 설치 연계 사업을 추진하여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유치원 내 양산시립지역아동센터의 건축물 및 토지소유권은 경상남도교육감에게 있으며, 관리 운영권은 양산시가 주체가 되어 시설을 무상으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물금유치원 내 위치한 양산시립지역아동센터는 면적 442.35㎡ 규모에 돌봄교실 3개, 돌봄교사실, 준비실 2개와 돌봄 마당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보호, 건강생활 지도, 결식아동 급식을 제공하고 아동의 정서적 함양을 위한 문화, 예술, 체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위탁 운영체 공개모집 후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재)한국기독교청년회전국연맹유지재단(YMCA)을 수탁체로 선정했으며 지난 5월 27일 위·수탁 협약식을 맺었다. 기자재 준비 및 아동모집 후 7월중 양산시립지역아동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김일권 시장은 “경남양산교육지원청이 돌봄시설을 설치 및 추진할 수 있도록 협력하여 감사하며, 양산시립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양산시만의 돌봄 모델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