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청소년 근로권익 친화사업장 선정
양산시, 청소년 근로권익 친화사업장 선정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1.07.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근로 청소년이 직접 선정한 친화사업장 3개소 현판 전달 -
청소년근로권익 친화사업장 현판 전달ⓒ양산타임스
청소년근로권익 친화사업장 현판 전달ⓒ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지난 22일 청소년 근로권익을 보호·존중해주는 사업장 3개소(㈜에덴벨리 리조트, 설야멱, 백년손님)를 선정해 청소년 근로권익 친화사업장 현판 전달식과 간담회를 가졌다.

청소년 근로권익 친화사업장은 양산시 근로 청소년들이 직접 근로계약서 작성 및 교부, 최저임금 준수, 주휴수당 지급, 근로시간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해 선정한 청소년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사업장이다.

시는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근로 청소년 568명의 근로인권 실태조사를 통해 친화 사업장 추천을 받았으며, 추천된 31개 사업장에 대해 서면·현장 평가를 실시하여 최종 3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장에는 인증현판 전달, 종량제봉투 지원, 친화사업장 홍보 등을 지원한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청소년들이 근로에 대해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고 장기간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이 조성된다면 사업주와 청소년이 서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며 “청소년 근로권익 친화사업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는 2019년 12월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와 지원 조례를 제정했으며, 근로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의 근로환경 개선·인식개선 교육·홍보 등 다방면에 걸쳐 사회적 안정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