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수, 불광산 임도 현장방문
기장군수, 불광산 임도 현장방문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1.08.1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모든 연령층을 위한 트레킹환경 조성
오규석 기장군수는 8월 9일 불광산 임도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양산타임스
오규석 기장군수는 8월 9일 불광산 임도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양산타임스

오규석 기장군수는 지난 6월 23일부터 8월 5일까지 일광산 등산로 및 테마임도, 달음산 등산로 및 편백나무숲길, 봉대산·망월산·산성산·철마산·백운산 등산로를 점검한데 이어, 8월 9일에는 불광산 임도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장안읍 장안사에서 정관읍 해운대CC 골프장까지 이어진 약 10.0km의 불광산 임도는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조성되었으며, 기장 8경 중 하나인 장안사 계곡뿐만 아니라 불광산 근린공원과도 이어져 있다. 또한 주변에 고속도로나 철탑 등이 없어 소음이나 미세먼지가 없고 임랑해수욕장을 조망할 수 있어 기장 군민들뿐만 아니라 타지역 관광객들까지 찾는 곳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현재 수많은 기장군민들과 관광객들이 불광산 임도를 이용하고 있으므로 임도의 24시간 개방과 평상·화장실 등 편의시설 설치를 통해 불광산 테마 드레킹로드를 조성하여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족단위 힐링공간으로 조성할 것”을 현장점검 후 지시했다.

이어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심해지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힐링공간을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할 것이며, 또한 성인부터 어린아이까지의 모든 연령층이 안전하고 쾌적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군수가 직접 주민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