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 비대면 도시농업체험활동 성황리 운영 중
기장군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 비대면 도시농업체험활동 성황리 운영 중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1.08.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브의 활용 교육 및 피부지킴이 3종 세트 + α(조롱박) 만들기’,
나의 반려식물이 잘 자라기 위한‘분갈이’프로그램 진행
기장군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 전경ⓒ양산타임스
기장군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 전경ⓒ양산타임스

기장군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부산 기장군 철마면 와여길 29 소재)는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가정 내에서도 도시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오는 25일에는 ‘허브의 활용 교육 및 피부지킴이 3종 세트 + α(조롱박) 만들기’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이들과 함께 허브의 여러 가지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고 적용하여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접수 시작 5분 만에 예약인원과 대기인원이 모두 마감됐다

9월에는 나의 반려식물이 잘 자라기 위하여 필요한 ‘분갈이’를 주제로 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분갈이 할 반려식물에 대한 상담 후 9월 11일에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기장군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는 농촌체험·관광농업 활성화를 위해 기장군에서 2018년 4월에 개관하여 현재까지 군에서 직접 운영 중으로 기장지역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한 농촌체험관광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접촉을 최소화하는 시기에 가족 단위로 체험이 가능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 및 모집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비대면 프로그램 신청은 부산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진행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기장군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051-724-4247)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