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벤치마킹 실시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벤치마킹 실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2.1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혁신교육지구 운영 및 도시재생관련 모범사례 벤치마킹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서울시 모범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서울시를 방문했다.ⓒ양산타임스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서울시 모범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서울시를 방문했다.ⓒ양산타임스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정석자)에서 서울시의 혁신교육지구 운영과 도시재생관련 모범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지난 2월 11일 ~ 13일, 2박 3일 일정으로 추진된 이번 서울시 방문은 지속 가능한 혁신교육 추진을 위해 유기적 민ㆍ관ㆍ학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는 서울형 혁신교육지구와 시민이 행복하고 지역이 활력 있는 도시재생특별시의 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양산시에 접목 할 점을 찾기 위해 기획행정위원회와 도시건설위원회 소속 9명의 시의원과 집행부 업무관련공무원등 총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에 둘러본 주요 방문지는 성북구 장위도시재생지구내 “김중업 건축문화의 집”, 성동구 마장도시재생지구내 사업현장, 서울형 혁신 교육지구중 한 곳인 노원구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였으며, 방문지별 현장실무담당자의 사업 설명과 함께 “양산지역의 변화를 일구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정책워크숍도 실시했다.

또한 양산시장(시장 김일권)과 함께 서울시청을 방문하여 서울특별시 박원순 시장과 도시재생을 비롯한 당면 현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으며, 협업사항은 추후 구체화시켜 진행하기로 했다.

정석자 위원장은 “이번 서울시 벤치마킹 결과를 충분히 검토하여 의정활동에 반영, 양산시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