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시장상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터 교육’운영
기장군,‘시장상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터 교육’운영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1.10.1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시장상인, 온라인 마케터 교육’ 수업 현장ⓒ양산타임스
기장군 ‘시장상인, 온라인 마케터 교육’ 수업 현장ⓒ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평생학습을 통한 기장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장시장 상인 10명을 대상으로 ‘시장상인, 온라인 마케터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교육부-2021년 지역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장군민의 디지털 직업역량 강화를 위해 개설됐다. 상인들의 일터인 기장시장 상인교육장(기장시장 행복학습센터)에서 지난 10월 5일 첫 강의를 시작해 11월까지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이용하는 방법, 마케팅 전략에 적합한 사진, 글, 영상 등을 온라인 매체에 등록하고 관리하는 방법 등을 다루며, 시장 상인들의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고 SNS 홍보에 바로 활용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상인들의 디지털 직업역량을 강화하고 SNS홍보의 시작점이 되어 기장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장군은 상인교육 외에도 기장군민의 디지털 직업역량 강화 과정으로 ‘청년농업인 초경량비행장치(드론)교육’, ‘평생학습관계자 스마트 워크 교육’, ‘평생학습강사, 비대면 원격도구 교육’도 운영 중에 있으며, 시대 변화에 맞춘 다양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