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울경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는 20일 동양산홈스쿨지역아동센터에서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97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일권 양산시장을 비롯한 임정섭 시의회 의장, 장수목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장, 손영덕 건강보험공단 양산지사장, 동양산홈스쿨지역아동센터장 그리고 건강보험공단 임직원 등 20여 명이 참가해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함께 응원했다.
이번 개소식은 동양산홈스쿨지역아동센터(시설장 권미진)가 건강보험공단 공모사업에 신청해 선정된 것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직원들이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을 재원으로 실내 인테리어 시공 및 도서구입 등 약 53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건강보험공단의 후원으로 멋지고 쾌적한 학습 공간을 조성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센터 아동들이 변화된 좋은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키우고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되도록 양산시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은 지난 2011년 경남 함양 다문화지원센터 1호점을 시작으로 복지관, 다문화지원센터를 비롯해 아동센터 중 매년 공모를 통해 인테리어 시공, 물품 및 도서구입 비용 등 총 5,000만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