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관읍(읍장 김종천)은 지난 20일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진호),휘게소(이사 서덕상), 수마트(대표 신하수)와 함께 ‘정관마을이음’ 사업의 성금 기탁식과 현판식을 가졌다.
‘정관마을이음’ 사업은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보호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주요내용은 ▲지역자원 네트워크 강화로 위기대상자 조기 발굴, ▲신속하고 통합적인 복지 조사 실시, ▲복지위기가구 급여지원 및 서비스 연계,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보호체계 지속적 운영 등이다.
이번 ‘정관마을이음’ 사업에 참여하는 휘게소(정관읍 병산로 111)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지난 2020년부터 정관읍에서 휘게장(플리마켓)을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판매수익 일부를 다문화 가정 지원과 공동모금회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수마트(정관읍 용수로 60)는 상생협력을 통한 소상공인 판로 기회 확대를 위해 휘게소에서 운영하는 플리마켓 장소로 마트 주차공간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정관마을이음’ 사업에 함께 참여한다.
두 업체는 협업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 중 100만원을 1년간 매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정기기부한다. 성금은 정관읍 빛·물·꿈 희망등대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