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기획프로그램 ‘해피투게더’ 운영 -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댄스, 밴드, 영상, 봉사 등의 동아리 형태로 문화예술단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예술단 중 봉사 동아리인 해피투게더는 지난 4월 30일 직접 기획한 청소년기획프로젝트‘해피투게더’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봉사프로그램으로 문화의집 게시판 꾸미기, 환경미화, 협력게임 등을 통하여 봉사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기획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봉사에 관심이 있었지만 막상 하려니 쑥스럽기도 하고 방법도 몰랐는데 이렇게 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친구들과 함께 봉사를 하니 마음이 더 뿌듯한 것 같았다.’, ‘해피투게더 친구들이 프로그램을 기획해서 봉사를 하는 것을 보니 봉사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처음에는 친구의 권유로 참여했는데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봉사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었다.’, ‘봉사만 하면 힘들었을텐데 게임(도미노)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봉사를 할 때는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 등의 소감을 밝혔다.
현재 문화예술단원은 상시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 연령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 055-392-59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