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금읍 동원3차아파트 앞 교차로 사고다발지역 개선
물금읍 동원3차아파트 앞 교차로 사고다발지역 개선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2.06.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통신호기 및 다기능카메라 등 설치로 교통사고 저감 기대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물금읍 동원3차아파트 앞 사거리 외 2개소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로교통공단과 교통사고 잦은 곳에 대한 현황조사를 통해 개선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었으며 양산경찰서 등과 협의하여 교통사고를 저감시킬 수 있도록 설계를 완료하여 5월 공사에 착수했으며, 7월 준공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725백만원으로 도비와 시비가 각각 50%씩 투입되며 공사내용은 물금읍 동원3차아파트 앞 사거리 교차로 내 교통섬 설치, 우회전 차선 선형 조정 및 삽량교 방향 다기능 카메라 1대를 설치하며 중부동 햇살주유소 앞 사거리는 교통신호기 설치 및 양산시청 방향 다기능카메라 1대를 설치하여 보행자의 안전한 횡단과 교차로 내 차량의 과속 및 꼬리물기를 단속할 예정이다. 또한 금오2길 일원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으로는 고원식횡단보도 및 교통신호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공사 기간 물금읍 범어리 외 2개소 교통정체가 일부 가중될 것으로 판단되나 최대한 출퇴근 시간을 피해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물금읍 동원3차아파트 앞 사거리 외 2개소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통해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은 물론, 공사기간을 최대한 단축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