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뤄졌던 ‘통도사 미디어아트’ 9월 16일 개막
미뤄졌던 ‘통도사 미디어아트’ 9월 16일 개막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2.09.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디어아트 통해 발견하는 지금 여기, 있는 그대로의 행복 -
- 태풍피해 복구 등으로 미뤄졌던 개막일 9월 16일 재개 -
- 디지털미디어맵핑·인터랙티브·홀로그램· VR 접목 주요프로그램으로 디지털미디어아트맵핑·빛오브제·디지털민화특별전 구성 -
통도사 미디어아트_메인쇼ⓒ양산타임스
통도사 미디어아트_메인쇼ⓒ양산타임스
통도사 미디어아트_메인쇼ⓒ양산타임스
통도사 미디어아트_메인쇼ⓒ양산타임스
통도사 미디어아트_ 서브쇼1
통도사 미디어아트_서브쇼ⓒ양산타임스
통도사 미디어아트_ 서브쇼1
통도사 미디어아트_서브쇼ⓒ양산타임스

2022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사업 ‘화엄 세계로의 초대’가 9월 16일 재개된다. 당초 9월 3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였으나 제 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한 피해 복구와 시설물 재설치로 개막이 연기됐다.

디지털 미디어 맵핑·인터랙티브·홀로그램·VR 등 최첨단 미디어 디지털 IT기술을 접목한 2022 세계유산 통도사 미디어아트 ‘화엄 세계로의 초대’는 디지털 미디어아트 맵핑·빛 오브제·디지털 민화 특별전의 총 3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 무풍한송로와 성보박물관 일대 공간을 총 11개 콘텐츠의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 채웠다.

9월 16일부터 10월 3일까지 19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하며 매일 19:30/20:30(2회)에 상영되는 메인쇼는 ‘화엄의 세계, 있는 그대로의 행복을 발견하다’라는 부제로 화엄으로의 첫걸음에서부터 종착지까지의 여정을 반야용선도, 구룡지, 금강계단 등 통도사의 대표적인 보물과 창건설화의 내용으로 다양한 미디어아트 연출기법으로 성보박물관에서 투사된다

이 외에도 ‘통도사 상징의 비밀들‘이란 부제로 자장매, 법륜, 만다라 패턴으로 다이내믹한 모션그래픽과 아름다운 길 무풍한송로에도 인터랙티브, 만다라 레이어 스크린, 프로젝션 맵핑 등 여러 가지 콘텐츠로 화엄세계로 안내하는, 내 안의 부처를 찾는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화엄 세계로의 초대’에서는 디지털 민화 특별전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민화 작품 15점을 초고화질 화면으로 생생하게 담아 전시함으로써 통도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낮에도 감상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진행되어 양산시가 주최하고 통도사가 주관하는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화엄세계로의 초대‘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고 이해하기 쉬운, 마음에 울림과 깨달음을 줄 수 있는 미디어아트 콘텐츠로 제작이 되었으며 개막이 미뤄진 만큼 더욱더 탄탄한 스토리와 볼거리로 아름다운 밤의 통도사를 볼 수 있는 기회를 관람객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통도사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와 콘텐츠를 담아 통도의 보편탁월한 가치를 발견하고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행복을 느끼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