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2 울주 스마트팜 네트워크 포럼 개최
울주군, 2022 울주 스마트팜 네트워크 포럼 개최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2.12.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울주군이 추진 중인 다양한 스마트팜 정책과 성과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2022 울주 스마트팜 네트워크 포럼’이 9일 군청 이화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울주군이 주최하고, 울산테크노파크(원장 권수용)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 공동 주관했다.

신성장 산업인 ‘스마트팜’으로 혁신하는 울주를 알리고, 지역 스마트팜 기업과 농가 네트워킹 및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해 울주 스마트팜 산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

앞서 울주군은 2020년부터 ‘스마트팜 보급 확산사업’을 추진해 스마트팜 창업농가 15곳을 배출했으며, △기술 개발 △마케팅 △콜라보 제품 개발 △인허가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스마트팜 산업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포럼은 울주군이 추진 중인 울주형 스마트팜 관련 사업과 스마트팜 분과위원회, 지식연구회 등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플랫폼넥스트유 송봉란 대표가 ‘투자가 가능한 스마트팜 기업 빌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지역 스마트팜 기업 4곳이 △지역스마트팜 협동조합 설립 △스마트팜 에너지 플랫폼 구축 △신재생 에너지 연계 스마트팜 △스마트팜 청년 창업 성장 등을 주제로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스마트팜 교육 및 지원사업에 대한 메이커스전문랩 소개와 스마트팜 기업의 상담회가 마련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행사장에는 스마트팜 창업 농가의 설비 및 콜라보 제품, 연구개발 성과 등 다채로운 전시가 진행돼 이목을 끌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이번 울주 스마트팜 네트워크 포럼으로 농가와 기업 그리고 기관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거버넌스 행정을 실현하고, 디지털 농업으로의 대전환을 통해 고품질의 안전한 먹거리와 선순환 일자리 창출함으로서 시대 변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