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이천항 방파제 설치공사’ 착공
부산 기장군, ‘이천항 방파제 설치공사’ 착공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1.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파제 연장을 통해 자연재해 피해 최소화, 안전하고 쾌적한 어항시설 조성
부산 기장군은 13일 이천항 방파제 설치공사에 착공하였다ⓒ양산타임스
부산 기장군은 13일 이천항 방파제 설치공사에 착공하였다ⓒ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일광읍 이천리 일원 ‘이천항 방파제 설치공사’를 13일 착공한다고 밝혔다.

이천항은 일광해수욕장, 일광천 산책로 등 관광시설이 인접해 있는 어촌정주어항으로 신도시 인구 유입과 관광수요 증가로 방문객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외곽시설인 방파제 연장이 부족해 태풍, 집중호우, 해일 발생 시 어항시설물과 인근 마을에 잦은 피해가 발생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이에 기장군은 2022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7억 원, 2022년도 특별조정교부금 12억 원 등 총사업비 40억 원을 확보하여, 방파제 연장 설치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나섰다.

주요 사업내용은 방파제 연장(L=90m)을 위한 T.T.P.(10.0ton) 688개 설치 등이며, 이를 통해 자연재해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고 항내 정온도를 확보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어항시설 조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천항 방파제 설치공사를 통해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이천항 일원의 방문객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특히 태풍 발생시기 전인 7월 전에 준공하여 자연재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공정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