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노인 무릎인공관절·안질환 수술 지원
부산 기장군, 노인 무릎인공관절·안질환 수술 지원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1.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청사ⓒ양산타임스
기장군청사ⓒ양산타임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군보건소에서는 취약계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릎 인공관절 및 백내장 수술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층으로 의료급여 1,2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조손가정)에게 지원한다.

지원범위로는 무릎 인공관절의 경우 한쪽 무릎 기준 본인부담금의 최대 120만 원 한도로 검사비, 진료비, 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의 안과적 수술의 경우 1안당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비급여 수술 지원 불가)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분증, 진단서(소견서) 등을 지참하여 보건소로 방문 접수하면 노인의료나눔재단 및 실명예방재단에서 대상자를 심의·결정 후 통보한다. 통보받은 후 3개월 기한 내에 수술을 진행하여야 하며 반드시 수술 전에 신청하여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치료받지 못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노인의료나눔재단 및 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 문의처 : 기장군보건소(방문건강실) 051-709-4837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