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농업기술센터,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하는‘화훼농가 전기안전점검’교육 실시
기장군 농업기술센터,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하는‘화훼농가 전기안전점검’교육 실시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1.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청사
기장군청사ⓒ양산타임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30일 농가 화재예방을 위해 ‘농작업 전기안전점검 컨설팅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농촌 시설하우스의 전기시설은 노후화가 진행될수록 화재 및 누전사고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져 농업인에게 심각한 재산피해는 물론이고, 인명 피해까지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요구되는 실정이다.

이에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협업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분·배전반 △누전차단기 △배선 △콘센트 △접지상태 등의 확인점검 뿐만 아니라 하우스 전기안전 시설을 스스로 진단하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춥고 건조한 날씨로 화재 위험성이 커짐에 따라 농업인들의 전기안전점검 역량을 강화하여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하고 화재를 예방하여 농가의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 박미진 소장은 "농업인 스스로 시설하우스 화재 예방 안전점검 사항을 숙지하고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화재로 인한 재산피해가 발생 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하면서 “앞으로 농가와 농민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추진하고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한 안전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