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분야 연구회원 모집
기장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분야 연구회원 모집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2.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식문화연구회에서 전통음식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양산타임스
기장식문화연구회에서 전통음식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16일부터 3월 10일까지 농촌자원분야 활성화와 전통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기장식문화연구회’와 ‘차성규방공예연구회’신규 회원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장식문화연구회’는 △우리음식에 대한 연구 △우리음식을 후계세대에 계승시키고 지역사회에 보급 △전통음식 관련 교육·자체 연찬 및 연구 활동을 위한 선진지역 견학 등을 하는 단체이다.

또한‘차성규방공예연구회’는 △고유 문화자원의 중요성에 대한 의식개발 및 실용화 연구 △전통생활기술의 계승․발전 및 문화상품화 기반조성 △한국적 이미지와 정서가 담긴 상품개발을 통한 소득화 방안 모색 등 전통생활기술을 연구·학습하여 지역사회에 보급하는 단체이다.

두 연구회 모두 가입자격은 입회일 기준 기장군에 주소를 둔 만 60세 이하 여성이며, 연구회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며 관련분야 자격증(조리기능사·천연염색 및 규방공예 관련) 소유자를 우대한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미진)는 “군민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연구회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연구회 활동에 관심이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촌자원분야 연구회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