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계동 통장협의회, 주민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덕계동 통장협의회, 주민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3.03.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의 건강 프로그램 직접 체험, 건강증진사업 홍보 -
덕계동 통장협의회 건강 프로그램 체험ⓒ양산타임스
덕계동 통장협의회 건강 프로그램 체험ⓒ양산타임스

양산시 덕계동 통장협의회(회장 박해석)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덕계동행정복지센터 옆에 위치한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하여 기초건강측정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소생활권 중심의 건강증진기능 특화 지역보건의료기관으로서 치매 조기검진, 치매예방 프로그램 및 치매 서비스 지원, 운동용품 대여 서비스, 영양상담 및 식습관 관리 사업과 함께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체성분 및 뇌파 검사를 해주는 기초건강측정 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기초건강측정 프로그램 참여는 덕계동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통장들이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의 다양한 사업을 직접 체험해 보고,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박해석 통장협의회 회장은 “이렇게 기초건강측정 등을 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쉽게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바로 옆에 있음에도 많은 주민들이 알지 못해서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각 마을 통장이 센터의 역할과 사업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었고, 이웃 주민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미 덕계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기초건강측정 체험 및 홍보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주신 덕계동 통장협의회 박해석회장님과 통장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덕계동에 소재한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켜주는데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센터와의 공동사업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