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1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 운영
2019년 제1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 운영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4.1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까지 벼룩시장 판매 참가 접수 진행-
제1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 안내문 ⓒ양산타임스
제1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 안내문 ⓒ양산타임스

 

울주군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온양읍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2019년 제1회 친환경 울주 나눔 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눔장터 행사에는 가족과 어린이 등이 직접 참여하여 상업적 상품을 제외한 의류와 생필품, 도서 등 재사용 가능한 모든 물품을 판매하고 교환하는 벼룩시장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폐휴대폰·폐전지 및 종이팩 교환행사, 저탄소 생활 실천 홍보관, 기후변화 체험장, 재활용품을 이용한 초화류 심기 체험, 친환경 모기퇴치제 만들기,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머그잔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어린이를 위한 에어바운스 놀이방과 ‘깔끔이의 마을을 지켜라’를 주제로 하는 인형극(공연시간 10시 30분, 11시 30분)공연이 진행될 예정이여서 가족 단위 참여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벼룩시장 판매 참가 신청은 울주군 생태환경과로 전화(☎052-204-2151~7) 접수하거나 울주군청 홈페이지(www.ulju.ulsan.kr)에서 유용한 생활 정보 중 나눔 장터 참여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행사 전날까지 신청받는다. 접수 뒤 현장에서 번호표를 배정받아 자유롭게 물건을 판매하면 된다. 어린이 인형극 등 각종 부대행사는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울주 나눔 장터에 어린이, 학생, 가족 단위 등 울주 군민이 많이 참여하여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에 대한 주민의식을 확대해 자원순환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