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청렴한 아침을 여는 ‘청렴아침방송’ 시작
양산시, 청렴한 아침을 여는 ‘청렴아침방송’ 시작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3.05.3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렴 생활화하는 분위기 조성 위해 매일 업무 시작 전 청렴방송 실시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가 6월부터 내부 직원들 간 청렴 의식을 공유하고, 청렴을 생활화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청렴 아침 방송을 시작한다.

청렴 아침방송은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2~3분 동안 청내 방송을 통해 청렴 명언 및 일화, 청렴 실천 사례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직원 모두에게 청렴한 하루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산시는 청렴에 대한 공감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하여 제작한 청렴방송 CD를 활용할 예정이며, 비록 하루를 시작하는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청렴 방송이 청렴한 마음과 생각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보고 스스로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이외에도 양산시에서는 매주 청렴 자가 학습, 분기별 청렴퀴즈 이벤트,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통한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이번 청렴 아침방송이 딱딱한 청렴교육 이미지를 벗어나업무를 시작하기 전 편안한 마음으로 청렴에 대해 생각하고 스스로 청렴의식을 생활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강조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