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책 실현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정책홍보 중요성 인식개선 및 보도자료 작성실무 직원교육’ 실시
기장군,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책 실현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정책홍보 중요성 인식개선 및 보도자료 작성실무 직원교육’ 실시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10.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하반기 정책홍보 중요성 인식개선 및 보도자료 작성실무 직원교육ⓒ양산타임스
2023년 하반기 정책홍보 중요성 인식개선 및 보도자료 작성실무 직원교육ⓒ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11일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군정실현을 위해 기장군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책홍보 중요성 인식개선 및 보도자료 작성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22년 실시한 군민대상 정책욕구조사 시 ‘정책홍보가 미흡하다’는 결과에 따라, 정책의 성공은 정책홍보를 통한 군민 소통과 공감에 달려 있다는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나아가 일선 직원들이 원활한 정책홍보를 위해 정확하고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 방법을 습득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교육은 ▲정책홍보의 정의 및 언론홍보의 중요성 ▲언론사 기사유형 소개 ▲언론사가 관심갖는 기초지자체 소식 ▲AI를 활용한 보도자료 쓰기 ▲보도자료 사진활용법 ▲언론대응 전략 등을 내용으로,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서 약 세 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한편 교육시작에 앞서 ‘기장하모니통기타 동아리(대표 황규석)’가 재능기부 공연을 펼치면서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교육 분위기를 보다 부드럽게 만들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정책은 설계가 반이며 홍보가 반이다’란 말이 있듯이, 모든 군정을 수행하면서 일방통행식 추진이 아니라 군민과 항상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하여 홍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군정의 시작과 끝이 홍보인만큼 직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하여 정책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군민들에게 군정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월 23일 상반기에도 교육을 실시하여 정책홍보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한층 개선하였으며, 군민과 직원들의 눈높이에 맞춘 보도자료 작성요령 강의로 참여한 직원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