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875억원 규모 기업 신규투자 유치
울주군, 875억원 규모 기업 신규투자 유치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4.01.2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투자 희망기업 협약식 및 투자 완료기업 투자유치보조금 전달식 가져
울주군  875억원 규모 기업 신규투자 유치ⓒ양산타임스
울주군 875억원 규모 기업 신규투자 유치ⓒ양산타임스

울산시 울주군이 적극적인 기업 투자 유치를 통해 총 875억원 규모의 기업 신규투자와 지역주민 200명의 일자리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비둘기홀에서 울주군 신규 투자 희망기업 협약식 및 투자 완료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보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올해 신규 투자희망기업 9곳과 투자완료기업 3곳 등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올해 신규 투자희망기업은 △㈜썬테크(대표 전홍석) △제일스틸㈜(대표 이승재) △㈜더에스앤씨(대표 이정희) △프라임오토㈜(대표 양종희) △유콘크리에이티브㈜(대표 강종진) △㈜씨에이랩(대표 이승욱) △㈜케미웍스(대표 우영진) △㈜에스제이엔지니어링(대표 유정환) △㈜세이프(대표 이상범) 등 9개 기업이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업은 총 875억원을 투자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 200여명 채용을 위해 노력한다.

울주군은 협약을 체결한 기업의 투자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함께 투자 완료 시 투자유치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울주군은 이날 투자완료기업 3곳에 기업투자유치보조금도 전달했다.

투자완료기업은 △해성공업(대표 김재성) △㈜더케이에스(대표 서미연) △㈜아이지이(대표 오현수) 등 3곳이며, 보조금 총 17억3천만원을 지급했다.

해성공업은 웅촌 와지일반산단에서 조선기자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48억원을 투자해 36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온산국가산단에 위치한 화학제품 제조기업인 ㈜더케이에스는 108억원을 투자했고, 신규 직원 21명을 채용했다.

㈜아이지이는 서생 에너지융합산단에서 스포츠용 보트를 제조하며, 57억원을 투자해 17명에게 신규 일자리를 제공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고금리, 고물가 등 어려운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울주군에 투자해주신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투자희망기업을 적극 발굴·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민을 위한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