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2024년 상반기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
기장군, 2024년 상반기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4.03.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경제환경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봉사해 온‘착한가격업소’모집 확대
기장군청 전경ⓒ양산타임스
기장군청 전경ⓒ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13일까지 저렴한 가격과 좋은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해 온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기장군에 소재하는 개인사업자로서 요식업 및 이미용업, 세탁소 숙박업 등 다양한 업종이 해당한다. 다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경우 또는 지방세를 3회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와 법인사업자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가격 및 위생·청결 상태 등의 현지 실사 평가를 거쳐 지정기준에 적합한 업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지정된 업체는 부산시로부터 착한가격업소 표찰을 제공받게 되며, 시·군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 밖에 종량제봉투를 비롯한 다양한 인센티브 물품지원도 받을 수 있다.

기장군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해 온 착한가격 업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신규업소 발굴을 추진해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기장군 일자리경제과 경제활력팀(☎ 051-709-44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