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달지연·발달장애 아동의 초등학교 1학년 학교적응 프로그램
- 학교적응, 규칙 지키기 등 초등학교 1학년 학교생활에 필수활동과 부모 지원
- 학교적응, 규칙 지키기 등 초등학교 1학년 학교생활에 필수활동과 부모 지원

시나브로복지관(관장 고영찬)에서는 발달장애·발달지연 아동의 초등학교 1학년 학교생활 지원을 위한 『꿈꿈스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꿈꿈스쿨』은 기업은행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5년 초등학교 1학년 입학 예정인 발달지연⋅발달장애 아동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원만한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학부모로서의 양육 기술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아동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도모 할 목적으로 이루어진다.
『꿈꿈스쿨』의 세부 내용으로는 ▵입학 전 예비학교지원 ▵부모 양육기술 및 역량강화를 위한 가족지원이며, 장애정도와 개인특성에 따라 1:1 개별 또는 짝 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시나브로복지관『꿈꿈스쿨』의 신청대상은 발달지연·발달장애가 있는 예비 초등학생(2025년 1학년 입학 예정)이며 비용은 무료이다.
내년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한 보호자는 “아이의 학교 적응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생긴다니 기대된다.”며 초등학교 1학년 교과 과정을 기반으로“학교 교실”과 같은 환경에서 이루어질『꿈꿈스쿨』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표현했다.
시나브로복지관『꿈꿈스쿨』은 7월 10일(수)까지 신청 가능하며,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055-785-0726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