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울주군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 윤지영 기자
  • 승인 2019.06.06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일 오후 2시 군청 문수홀에서 실시해 -

 

울주군은 5일 오후 2시 군청 문수홀에서 ‘2019년도 상반기 소비자 식품 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은 울주군수로부터 2년 임기로 위촉돼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상태와 유통식품 표시기준, 허위과대광고 모니터링, 식품수거 및 검사,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판매업소 점검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연 24회 307명(상반기)이 담당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감시원 업무 및 활동요령, 활동 시 주의사항, 주요개정법령 사항, 식중독 사전예방 홍보, 위생업소 현장 점검 실습 순으로 진행됐으며, 감시원들의 노고를 치하고 점검 업무 시 법령집 등을 넣을 수 있는 점검용 가방을 지급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앞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민·관 합동점검을 수시로 실시하여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고 군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숙 남부통합보건지소장은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과 관절염을 완화하기 위한 국학기공 중심의 기공체조 실시로 어르신들이 노후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보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남부통합보건지소 진료지원팀(☎052-204-2821)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