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양산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4.12.1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마무리-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공유회ⓒ양산타임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공유회ⓒ양산타임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공유회ⓒ양산타임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공유회ⓒ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지난 13일‘2024년 양산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의 최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며, 2024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을 마무리했다.

양산시는 올해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위수탁 협약하여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을 수행하였으며, 양산시의 지역자원과 문화특성을 활용해 앵커스토어로 도약할 수 있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4개팀을 선정하여 지원하였다.

올해 선정된 기업은 ▲호시절(산해돈 족발‧원동사과 막국수 밀키트), ▲사옹방(원동매실 친환경 비누), ▲바바그라운드(노는법-양산형 귀농귀촌프로그램). ▲키토라푸드(상북당근 저당크림빵) 등 4곳으로 사업화 지원금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시제품 개발‧매출 상승 등의 성과를 만들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참여기업 가운데 매출, 고용, 투자부분 종합 우수기업 1개사를 선정해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수상자 ㈜바바그라운드 대표 허정)을 수여하였으며, 올 한해 사업 수행 성과를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여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성과공유회에 참가한 한 창업자는“양산시의 사업화 지원금과 경남 창조경재혁신센터의 전문 창업 교육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꾸준히 사업을 성장시켜 양산시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양산시 관계자는“올해 첫 사업을 진행하며 양산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였고, 올해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3개 팀을 늘려 7개 팀을 지원하여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