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청년 정보 온라인 플랫폼 구축사업 완료
양산시, 청년 정보 온라인 플랫폼 구축사업 완료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4.12.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 플랫폼 구축 완료보고회 개최, 맞춤형 청년 정책 정보 제공 기대 -
청년 정보 온라인 플랫폼 구축 완료보고회ⓒ양산타임스
청년 정보 온라인 플랫폼 구축 완료보고회ⓒ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청년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양산시 홈페이지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지만, 청년층이 체감하는 정책의 이해도 및 인지도가 한정적이었다. 이에 따라 시는 청년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플랫폼을 구축했다.

새롭게 구축된 플랫폼은 경상남도 청년플랫폼 정책과 양산시 자체 정책 정보를 한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등 분야별, 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대상별, 여성, 저소득층, 장애인 등 특화분야로 구분된 정보를 통해 더욱 쉽게 정책을 탐색할 수 있다. 또 양산시 정책은 플랫폼을 통해 신청 및 접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청년센터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 및 공간에 대한 정보도 플랫폼에서 제공되며,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기능이 마련됐다. 아울러 각종 위원회 위촉, 정책평가(자문), 정책모니터링, 간담회, 설문조사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양산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인재풀 구축을 위한 프로필 등록 기능도 제공된다. 수요자, 공급자, 관리자 모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구성을 통해 청년층의 정보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정책의 편의성이 증진되며, 사업의 홍보 효과 또한 극대화될 전망이다.

이번 플랫폼은 2025년 1월 시범운행을 거친 후 2025년 2월에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은 청년들이 더 손쉽게 정책 정보를 얻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