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시․군과 재정협력 강화에 박차
경상남도, 시․군과 재정협력 강화에 박차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7.1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목) 시․군과 상생협력 위한 예산담당부서장 회의 개최 -
- 2020년 재정운영 방향 등 당면 현안 전달 -
경남도청 ⓒ양산시청

 

경상남도가 7월 18일(목) 도청 회의실에서 기획조정실장 주재로 내년도 당초예산 편성을 위한 시군 예산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내년도 경상남도 재정여건 및 운용방향 설명과 내년도 정부의 확장적 지방재정 운영 기조 유지에 따른 적극적 당초예산 편성을 당부하고, 국비확보를 위한 시군의 특색있는 신규 국고보조사업 발굴 등 당면현안에 대해 시군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정부재정분권과 관련한 지방이양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기존사업에 대한 전면 재평가 실시와 일몰제 등 도입에 의견을 같이하면서, 도와 시군이 서로 생생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성엽 경상남도 기획조정실장은 “계속되는 지역경제 침체로 인한 부동산․자동차 거래량 감소 등으로 재정여건이 어려운 만큼 재원운용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제조업 혁신 및 민생 경제 회복 등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경남 실현을 위해 도와 시군이 다 같이 협력하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상남도는 지난 상반기 ‘찾아가는 재정협력 간담회’를 통해 도내 18개 시군을 방문해 신속집행 등 경상남도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현안을 협의하고 현장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시․군과의 소통’ 강화에 직접 나선 바 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