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장애인 재활·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보건소, 장애인 재활·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 윤가비 기자
  • 승인 2019.07.2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보건소는 지역 장애인의 재활 및 건강증진을 함께하기 위해 재활 프로그램인 ‘우리들의 건강한 재활생활’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내 장애인의 공통 건강문제 및 이차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 교육과 생활체육 신체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8월 29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경상남도 장애인체육회와 협력해 운영될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치아(BOCCIA)는 동계 스포츠 컬링과 유사한 방식으로 공을 던져 포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를 겨루는 장애인 스포츠이다.

보치아는 중증 장애인의 신체기능 및 일상생활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즐기는 건강한 여가생활을 접할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상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055-392-5174)로 문의하면 된다.

강경민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재활 프로그램이 지역 장애인의 건강개선과 자신감 향상으로 삶의 활력 증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장애인의 건강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