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19 공직자 청렴콘서트 열어
울주군, 2019 공직자 청렴콘서트 열어
  • 도광호 기자
  • 승인 2019.09.0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한 직원교육 -
5일 울주군청 알프스홀에서 열린 '2019 울주군 공직자 청렴 콘서트' ⓒ양산타임스
5일 울주군청 알프스홀에서 열린 '2019 울주군 공직자 청렴 콘서트' ⓒ양산타임스

 

울주군은 5일 군청 1층 알프스홀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윤리의식 강화를 위한 ‘2019 울주군 공직자 청렴 콘서트’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2회에 걸쳐 개최했다.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과 적극적인 행정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콘서트에는 이선호 군수를 비롯한 울주군 직원 80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청렴에 대한 다양한 사례 공유와 청렴에 대한 참석자들과의 대화(토크) 및 음악(팝페라)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팝과 오페라를 접목해 청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팝페라 공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분석을 통해 앞으로 울주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등 울주군의 실정에 맞는 구체적인 강의내용으로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선호 군수는 “청렴 의식은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큰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울주군은 공직자 스스로 청렴 의식을 고취시키고 부패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