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어르신 조호물품 가정으로 배송해드려요”
“치매어르신 조호물품 가정으로 배송해드려요”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0.07.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보건소, 최대 1년 택배서비스로 분기별 무료제공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 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치매어르신 돌봄에 필요한 조호물품을 가정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는 양산시 거주 치매 어르신의 위생적 건강관리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기저귀, 물티슈 등을 무상 제공하는 것으로 최대 1년 동안 분기별 한번씩 제공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조호물품 택배 서비스로 그간 무겁고 부피가 큰 조호물품을 직접 수령해야 했던 치매가족들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조호물품은 기저귀, 물티슈 외에도 요실금패드, 방수시트, 앞치마, 미끄럼방지매트, 욕창예방쿠션, 인지강화용품 등 총 8종류가 있으며, 상담을 통해 치매어르신의 상태와 보호자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물품의 종류와 수량이 결정된다.

강경민 보건소장은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뿐만 아니라 치매조기검진, 치료비지원 및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발급 등 체계적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치매어르신과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호물품 신청 희망자는 신분증 및 도장(대상자와 신청자), 처방전(치매상병코드 F00~G31)을 구비하여 양산시 치매안심센터 또는 웅상보건지소로 방문 신청하면 되고, 기타 제공 서비스에 대한 신청 및 문의는 양산시치매안심센터(☎055-392-5175)로 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