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기장형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기장군, 기장형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0.10.0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극복 기장군 일자리 프로젝트-

부산시 기장군은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코로나19 극복 ‘기장형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79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8월부터 추진중인 기장형 희망일자리사업의 후속사업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고용시장 위기가 확대됨에 따라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군민의 삶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분야별 모집인원은 △환경정비 45명 △생활방역지원 9명 △공공업무지원 4명 △청년일자리 21명이다.

선발되면 기장군 각 사업부서(읍·면 포함)로 배정이 되어 공공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하루 4시간에서 8시간, 주 5일 근무하고 2개월 이내로 일하게 된다.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미취업 기장군민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기한 내에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기장군청 1층 일자리경제과 공공일자리팀을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지역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직접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해 생계안정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대책이 될 것”이라며 “일자리를 원하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접수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