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 서창도서관 ‘리플(Re-ply)’ 독서동아리 모집
양산시립 서창도서관 ‘리플(Re-ply)’ 독서동아리 모집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1.01.1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이겨내기 위한 비대면 독서동아리 운영 -
양산시립 서창도서관 ⓒ양산타임스
양산시립 서창도서관 ⓒ양산타임스

양산시립 서창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주춤해진 문화생활을 증진시키기 위해 독서동아리 리플(Reply)을 운영한다.

독서동아리 리플은 ‘답글을 쓰다, 남기다’라는 의미로 활용하는 통신용어로, 앞으로 만날 수많은 책에 나만의 이야기와 책에 어우러지는 음악을 남겨보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사서와 함께 책을 선정하고 함께 선정한 도서를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답글을 남기듯 연관해서 읽으면 좋은 책을 소개한다. 또 책을 읽으면서 내가 들었던 음악이나, 떠올랐던 음악을 같이 나누어보고 이에 대해 목록을 남겨보는 활동 등을 진행한다.

매월 세 번째 토요일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운영하며 운영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과 모바일 메신저 등을 활용해 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책과 음악을 좋아하는 20세 이상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모집기간은 1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서창도서관 각 자료실 방문 또는 전화(☎392-5880)을 통해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http://lib.yangsan.go.kr) 및 양산시 도서관 SNS를 통해 확인하거나 서창도서관(☎392-58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