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코로나 백신 접종 위탁의료기관 점검
울주군, 코로나 백신 접종 위탁의료기관 점검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1.05.2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보건소는 5월부터 코로나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원활하고 안전한 접종을 위해 위탁의료기관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위탁의료기관의 자체 점검과 접종 가능한 병원 중 주민 선호도와 접종 건수를 고려해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안전한 예방접종에 필요한 전 분야에 걸쳐 울산광역시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 분야는 대상자 동선 관리, 이상 반응 대응, 백신 보관 상태, 코로나 방역 수칙 준수, 공휴일 예방접종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대체적으로 위탁의료기관에서는 잘 수행하고 있으며, 일부 미흡한 부분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개선하도록 조치했다.

울주군은 오는 27일부터 지역 내 위탁의료기관 48개소에서 65세 ~ 74세 어르신과 만성 중증호흡기질환자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진행하며,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교사 및 돌봄 인력과 2분기 미접종자는 6월 7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소(052-204-2862~64)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신속하고 원활한 백신 접종을 위해 오는 6월 3일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담 콜센터를 운영해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인터넷 사전예약은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http://ncvr.kdca.go.kr)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울주군 관계자는“코로나19 백신의 원활한 접종을 위해 예약을 반드시 해주기를 당부드린다. 백신접종을 통해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