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하는 봉우아파트, 평산근린공원 완공에 맞춰 비상(飛上)할듯..
새단장하는 봉우아파트, 평산근린공원 완공에 맞춰 비상(飛上)할듯..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1.06.0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들이 생활하기에 불편함이 없지만 27년된 아파트이다보니 신규아파트에 밀려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온것 -
- 아파트뒷편 공원시설과 연계되어 마치 아파트정원같이 근린공원을 품은듯한 느낌이라 주민들에게 더욱 각광받을듯 -
- 양산시에 깊이 감사드리고 아파트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과 공원조성에 크게 기여한 박일배 시의원에게도 감사 -
도색완료한 아파트 정경및 아파트관계자와 박일배 시의원 ⓒ양산타임스
도색완료한 아파트 정경및 아파트관계자와 박일배 시의원 ⓒ양산타임스

평산동 봉우아파트는 부산시내버스와 마을버스종점으로 KTX까지 운행하는 편리한교통망이있고,주변에 상가가 잘형성되어있어 주민들이 생활하기에 최상의 조건이지만 27년된 아파트이다보니 신규아파트에 밀려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온것이 사실이다.

아파트 발전프로젝트를 의논하는 관계자와 박일배 시의원 ⓒ양산타임스
아파트 발전프로젝트를 구상하는 아파트관계자와 박일배 시의원 ⓒ양산타임스

이에 고심하던 입주자대표회와 관리실에서는 올해부터 점차적으로 발전하는 지역발전과 여건에 맞춰 아파트발전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무엇보다 인근에 평산근린공원이 올해 12월 완공되는시점에 아파트 단장을 마무리하여 낡은아파트의 이미지를 벗고 최고의 아파트로 비상(飛上)할 준비를 하고 있다.

5월초 완공한 담장과 화단공사 ⓒ양산타임스

먼저 5월초에 실·내외 도색공사를 마쳐 새 아파트 못지않은 외관을 갖췄고 경비실 앞 담장공사와 화단을 새롭게 조성하여 깨끗한 이미지를 한층 돋보이게 했다.

또 아파트관리소와 입주자대표회의 관계자는 아파트관리차 소통을 해오던 박일배 시의원 의견을 청취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아파트 입구에 아치형 문주과 차단기를 설치하여 한층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그와함께 웅상지역 명소가 될 평산근린공원이 위치적으로 아파트뒷편 공원시설과 연계되어 마치 아파트정원같이 공원을 품은듯한 느낌이라 주민들에게 더욱 각광받을듯하다.

석가산 조감도_평산근린공원 ⓒ양산타임스
석가산 조성중_평산근린공원 ⓒ양산타임스
석가산 조성중_평산근린공원 ⓒ양산타임스

현재 평산근린공원에 조성 중인 석가산은 연장 약 156m, 높이 약 11m로 영남알프스 천성산의 절경들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암릉, 무지개폭포, 원적봉, 미타암, 법수원계곡, 철쭉군락지, 하늘릿지(삼형제바위), 혈수폭포를 형상화하고 있으며, 다이나믹하게 연출된 기암괴석과 수직형태의 폭포는 보는이로하여금 감탄을 자아낼 전망이다. 

또 평산공원은 기존에 조성된 공원시설과 연계한 스카이데크, 운동마당, 풍경마당, 어린이놀이터 등을 올해 12월까지 설치할 계획으로 주민들의 기대가 한층 고조되고있다.

아파트 경계휀스 정비와 조경관리를 의논 ⓒ양산타임스
아파트 경계휀스 정비와 조경관리를 의논 ⓒ양산타임스
공원 담장휀스정리와 조경관리 담소 ⓒ양산타임스

한편, 이상갑관리소장은 “웅상주민들을 위한 명소가 아파트 바로 인근에조성되어 너무 기쁘다"고 말하고 "근린공원과 아파트경계지점 펜스도 교체하고 조경도 공원과 부합하도록 멋지게 꾸며 주민들이 휴식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아파트에서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아파트정문 문주와 차단기 설치를 의논 ⓒ양산타임스

입주자 대표 정호동 회장은 “주민을 위한 훌륭한 공원을 조성하는 양산시에 깊이 감사드리고 아파트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과 공원조성에 크게 기여한 박일배 시의원에게도 감사함을 드린다”고 말하고 "아파트주민들도 양산시 행정에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