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의정 활동 실시
양산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의정 활동 실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1.06.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가오는 제1차 정례회 준비를 위한 현장 방문 ­
평산도시계획도로(중1-5호선)개설공사 사업지 방문 ⓒ양산타임스
평산도시계획도로(중1-5호선)개설공사 사업지 방문 ⓒ양산타임스
ⓒ양산타임스
소주국민임대주택~주남신원아침도시아파트간 도시계획도로(광3-3호선)개설공사 ⓒ양산타임스
ⓒ양산타임스
상북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대상지 방문 ⓒ양산타임스
ⓒ양산타임스
남락어린이공원 정비사업지 방문 ⓒ양산타임스

양산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종희)에서는 위원장을 비롯한 박일배, 문신우, 김태우, 곽종포, 김혜림, 박미해, 정숙남의원이 6월 4일, 7일 이틀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활동은 다가오는 제181회 양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의 안건 심사를 위해 행정사무감사 대상지 위주로 이루어졌으며 4일 북부도시계획도로(소2-706호선) 개설공사 외 8개소, 7일 수소충전소설치사업대상지 외 9개소를 방문하였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사업관계자 및 담당 공무원으로부터 사업 및 추진현황을 청취하고 문제점을 점검하는 한편 개선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상북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부지를 방문하여 공사현장에서 안전이 최우선임을 강조하며 사고없이 안전하게 준공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또한, 소주국민임대주택~주남신원아침도시아파트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하천홍수위 계획에 의해 높아진 도시계획도로와 마을안길 접속부분의 고저차이로 인한 주민의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강구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평산도시계획도로(중1-5호선)개설공사현장에서는 계획 변경으로 인해 늦어지는 웅상센트럴파크조성사업 준공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며 지역주민의 기대가 큰 사업이므로 빠른 조성이 될 수 있도록 주문하였다.

한편 양산더포레스트엠 건설 현장을 찾은 도시건설위원들은 현장 내 높은 경사로 인해 우기시 안전사고 위험성이 크므로 측구보강공사에 만전을 다해 줄 것과 도로로 흙탕물 등이 유입되지 않도록 공사 시 신경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종희 위원장은“ 이번 현장행정은 감사 시 심의할 사업에 대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좀 더 면밀하게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 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건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21년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하여 내실 있는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으며 시민의 불편사항을 반영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의지를 전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