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웅상 야외스케이트(썰매)장 성황리 폐장
양산,웅상 야외스케이트(썰매)장 성황리 폐장
  • 이가람 기자
  • 승인 2019.02.1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종합운동장 47,000명 웅상명동공원 49,000명 총 9만6천여명 이용
양산 야외스케이트(썰매)장 모습 (사진출처=양산시)
양산 종합운동장 야외스케이트(썰매)장 모습 (사진출처=양산시)

 

웅상 명동공원 야외스케이트(썰매)장 모습 (사진출처=양산시)

 

양산시가 올해 처음으로 양산종합운동장과 웅상명동공원 주차장에 마련한 야외 스케이트장과 썰매장이 지난 10일 폐장한 가운데 그동안 이용객이 9만6천여명으로 하루 평균 1,800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야외 스케이트(썰매)장은 부모와 자녀 간 썰매를 끌고 당겨주면서 세대 간 교감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부모들이 함께 참여하는 겨울철 놀이 공간 및 생활체육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야외 스케이트(썰매)장은 개장식날 피겨 아이스댄싱 시범 공연을 시작으로 스케이트 강습교실 운영, 야간 경관조명 및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특히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남부 지방에서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스케이트 및 썰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양산시 관계자는 "양산시 야외 스케이트장이 어린이에게는 건강을,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선사하는 건전한 여가공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으며, 내년에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스케이트장 편의시설 등 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겨울철 휴식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