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호응’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호응’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1.06.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화사업 홀몸어르신 ‘오봉살롱에서 만나요’ 성료 -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양산타임스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양산타임스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양산타임스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양산타임스

양산시 물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정희, 민간위원장 정상태)가 물금읍 홀몸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추진한 특화사업 ‘오봉살롱에서 만나요’가 지난 24일 도시양봉-밀납초 만들기 수업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끝냈다.

특화사업 ‘오봉살롱에서 만나요’는 2021년 경남도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됐으며, 홀몸어르신들이 코로나19 확산에 의한 사회적 관계단절로 생긴 우울감과 외로움을 해소하고 지역 내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16명의 홀몸어르신과 주민 8명이 조를 이루어 지역 내 소규모 교육공간인 오봉살롱에서 3월에는 남다른베이킹, 4월에는 도시양봉(채밀), 5월에는 나만의 가죽가방 만들기, 6월에는 도시양봉(밀납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사업에 참여한 한 위원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나도 행복해졌다. 이런 사업이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한 참여어르신은 “한 달에 한번 좋은 이웃을 만나 이야기하고 평생 해보지 않은 활동을 하니 청춘으로 돌아간 기분이었다. 내가 죽기 전 이런 시간이 다시 올까 싶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이정희 공공위원장(물금읍장)은 “이번 특화사업으로 홀몸어르신들이 생활에 활력이 생기고 우울감이 낮아진 것 같아 보여 기쁘다.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기에 좀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