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 본격 시동
기장군,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 본격 시동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1.07.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국토교통부 협의 확정!
도심 속 쉼터와 휴식공간, 체육시설이 어우러진 군민 친화형 체육공원 조성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계획현황도ⓒ양산타임스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계획현황도ⓒ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지난 16일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와 개발제한구역 내 도시관리계획 미반영시설에 대한 사전협의 대상인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안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국토부와 협의가 확정됨에 따라 기장군은 본격적인 행정절차를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얻어 관련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

기장읍 생활체육공원은 기장읍 청강리 630-1번지 일원에 약 23,690㎡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며 축구장과 배구장, 농구장 등 전문체육시설과 야외운동시설이 접목된 산책로, 복합놀이터(물놀이시설)를 갖춘 다목적 종합 체육공원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조성안 확정에 따라 오규석 기장군수는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은 2016년 주민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2017년 기장군 숙원사업이 된 이후 부지선정과 상부기관 협의 등 많은 난제가 있었지만,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으로 이뤄낸 결과인 만큼 완공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꼼꼼하게 점검해서 기장군 최고의 가족휴게 체육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장읍 생활체육공원은 부산시 의회 의견청취와 부산시 공원위원회, 기장군 도시계획위원회 등 세부절차를 거쳐 2022년도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