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수돗물 안심확인제 확대 시행
양산시, 수돗물 안심확인제 확대 시행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1.07.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도꼭지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실시 -
수돗물 안심확인제 확대 시행ⓒ양산타임스
수돗물 안심확인제 확대 시행ⓒ양산타임스

양산시 상하수도사업소는 ‘14년부터 시행해 온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올해 6월부터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 또는 전화(☎055-392-5431~6)로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하고 결과를 알려주는 제도로 양산시는 수돗물을 사용하는 가정뿐만 아니라, 관내 학교, 상가, 아파트 등 저수조를 사용하는 모든 건축물을 대상으로 1년에 1회 저수조 수질검사 시 수돗물 안심확인제에 추가되는 항목을 무료 서비스로 제공한다.

검사항목은 저수조 수질검사항목(6개) 외 안심확인제 항목을 추가하여 총 12개 항목으로 잔류염소, 수소이온농도(pH)는 현장에서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나머지 항목은 양산시 먹는물수질검사기관(환경부 제27호 지정 공인검사기관) 실험실에서 검사한 뒤 물사랑 홈페이지나 우편 등을 통해 수돗물 안심확인제 결과 및 저수조 수질검사 성적서 모두를 확인할 수 있다.

양산시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수돗물의 수질을 믿고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앞으로 적극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