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드림스타트, 방학맞이 선물꾸러미 지원
양산시 드림스타트, 방학맞이 선물꾸러미 지원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1.08.1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방학맞이 선물꾸러미ⓒ양산타임스
드림스타트 방학맞이 선물꾸러미ⓒ양산타임스
드림스타트 방학맞이 선물꾸러미ⓒ양산타임스
드림스타트 방학맞이 선물꾸러미ⓒ양산타임스

양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9일 방학을 맞이한 관내 취약계층 아동 가정 342가구에 각종 선물꾸러미를 지원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야외활동 자제가 권장되는 상황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동들에게, 이번 선물꾸러미는 올해 초 기획했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대신하여 『슬기로운 방학생활』이라는 이름으로 집 안에서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비대면 가족프로그램으로 재탄생한 결과이다.

선물꾸러미는 아동의 연령대별 발달 단계에 맞게 총 3종으로 구성되었다. 집에서 간편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아용 분수욕조매트, 양육자와 아동이 함께 만들 수 있는 초등학교 저학년용 요거트아이스크림 만들기 키트와 고학년 아동을 위한 보드게임을 해당 연령대의 아동이 있는 가정에 각각 선별하여 전달했다.

드림스타트 아동 전 가구에 전달된 종합세트 외에도 당초 가족 체험프로그램으로 기획했던 『향토음식체험』을 각자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고추장 만들기 키트로 변경하여 다문화 및 다자녀가정 위주로 추진했다. 가정에서 직접 양육자가 아동과 함께 고추장을 만들어 보고 요리도 하면서 가족이 함께하는 식탁을 보다 풍성하게 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민서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더운 여름을 집에서 무료하게 지내야 하는 아동들이 드림스타트의 선물꾸러미로 즐겁고 건강하게 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