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9월 개관기념 행사 진행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9월 개관기념 행사 진행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1.09.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민선영)는 센터 개관을 기념해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놀이 행사를 진행한다.

유아놀이실 내 팝업놀이터 공간에서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장난감 만들기‘나만의 장난감을 만들자!’, 장난감도서관에서는 가정 내 폐건전지를 새 건전지로 교환해주는‘새 건전지 줄게 헌 건전지 다오’ 행사를 9.14.(화)~30.(목)까지 진행한다.

그림책도서관에서는 영유아와 독서 인증 사진을 찍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영유아가 직접 작성한 독후감상 문구가 제작된 캘리그라피 책갈피를 참여자들에게 제공하는‘아무독서챌린지’행사가 9.14.(화)~23.(목)까지 50명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행사 참여는 센터 개인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하다.

추석맞이 행사로 진행되는‘추석놀이키트’(영양강정, 연, 접시제기, 전통놀이 체험)는 울주군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권역별 접수가 이루어졌으며 9.7.(화)~9.(목) 200가정 대상으로 신청 마감되었다. 키트는 추석 전 가정에서 전통놀이가 가능하도록 15일까지 배송할 예정이다.

민선영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9월 센터 개관을 맞이해 센터 내 방문하는 영유아와 가족들이 즐겁게 놀이할 수 있는 환경 제공 및 장난감 사용에 사용되는 폐건전지의 무분별한 폐기를 막아 친환경 사회 마련에 작게나마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추석연휴 기간 동안 가정 내에서 영유아들이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추석놀이를 통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