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기장군연합회, 기장군에 전통된장 100통 기부
생활개선기장군연합회, 기장군에 전통된장 100통 기부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1.09.1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개선기장군연합회의 전통된장 기부ⓒ양산타임스
생활개선기장군연합회의 전통된장 기부ⓒ양산타임스

여성농업인 대표단체 생활개선기장군연합회(회장 심금옥)는 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 9월 15일 ‘사랑의 전통된장 나눔 행사’를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했다.

생활개선기장군연합회는 한국형 식문화 실천의 일환으로 전통장 전수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된장 담그기, 간장 가르기, 된장 뜨기 등 손수 전통된장과 간장을 담가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과 전통장의 효능을 알리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자 임원들이 손수 담근 전통된장 100통(170㎏)을 기장군 행복나눔과에 기부했다.

기부물품은 기장군 5개 읍·면을 통해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요즘 집밥문화가 확산되고는 있지만 대부분 간편식 위주와 배달문화의 식단으로 자칫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전통장을 활용한 식단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다”고 전했다.

한편,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국산 콩으로 만든 전통된장은 각종 영양분이 고르게 포함되어 있어 예로부터 우리의 대표 조미식품이다. ‘동의보감’에서는 열을 내리고 소화를 도우며 천식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