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 중앙도서관, 제6회 독서골든벨 독후감 공모전
시립 중앙도서관, 제6회 독서골든벨 독후감 공모전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1.09.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립 중앙도서관은 9월 30일부터 11월 21일까지 제6회 독서골든벨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매년 동부와 서부로 나눠 퀴즈풀이 형식으로 진행해 온 독서골든벨을 작년에 이어 안전한 비대면 독후감 공모전으로 대체하여 운영한다.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독후감 공모전은‘독립운동을 글로 새기다’는 부제로 어린이들의 역사의식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더불어 책에 대한 흥미를 일깨워 주기위해 진행된다.

공모 대상 선정도서는 독립운동과 관련된 『우리 반 홍범도』, 『해녀, 새벽이』, 『독립군이 된 세 친구』,『주보따리 한글을 지키다』,『나는 여성 독립운동가입니다』로 총 5권이다.

A4 1~3매 또는 원고지 5~15매 분량에 맞게 작성하여, 중앙도서관 누리집(http://lib.yangsan.go.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참가신청서와 독후감을 인근 공공도서관에 방문 또는 누리집에 업로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12월 초 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수상자에겐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http://lib.yangsan.go.kr)을 통해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392-5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중앙도서관은 10월 31일 14시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선정도서 ‘우리 반 홍범도’의 저자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할 예정으로 책 내용뿐만 아니라 독립운동에 대한 글을 쓰면서 겪은 취재기를 흥미진진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