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위드코로나·연말연시 대비 절주 캠페인
양산시, 위드코로나·연말연시 대비 절주 캠페인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1.11.0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신의 음주습관 안녕하신가요? 나의 음주습관점검하기!”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 보건소는 위드코로나 시대 및 연말연시를 맞아 11월 8일(월)부터 11월 12일(금)까지 양산시민을 대상으로 “당신의 음주습관 안녕하신가요? 나의 음주습관점검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 ‘OECD 보건통계’자료에 따르면 한해 7만명 이상이 알코올 의존증을 치료받고 있으며 특히 여성의 알코올의존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음주운전, 주취폭행 등 과도한 음주로 인한 폐해들이 보고되고 있다.

“당신의 음주습관 안녕하신가요? 나의 음주습관점검하기!” 캠페인은 위드코로나 시대 및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를 대비해 과음을 피하고 절제하는 음주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이며, 일상적 음주에 관대한 사회분위를 개선하여 과도한 음주로 인한 폐해를 예방하고 나부터 건전한 절주 습관을 조성하자는 의미에서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시 홈페이지,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된‘당신의 음주습관 안녕하신가요? 나의 음주습관점검하기!”배너 링크 접속 후 개인 정보 동의 및 인적 사항을 기재하여 절주 관련 문항에 응답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무작위 50명을 선정하여 11월 22일(월)부터 11월 26일(금)까지 스마트줄넘기가 비대면 우편 발송될 예정이다.

송성미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 이후 음주와 관련된 사고가 증가하는 추세로 위드코로나 전환 시기 및 연말연시에도 되도록 술자리는 피하기, 1차만 하고 헤어지기, 절주·금주하기 등 절주 캠페인이 시민들의 건전한 절주 습관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음주폐해예방 및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